상표 출원 명의, 개인 vs 법인. 무엇이 유리할까요?
개인 명의 vs 법인 명의 상표 출원,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각 방식의 장단점과 주의사항을 비교하여 내 브랜드에 맞는 최적의 명의 선택 방법을 알아보세요.
개인 명의 vs 법인 명의 상표 출원,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각 방식의 장단점과 주의사항을 비교하여 내 브랜드에 맞는 최적의 명의 선택 방법을 알아보세요.
사업자등록 후 사업 계획이 무산되었을 때 필요한 세무서 '휴폐업 신고'와 법인격을 소멸시키는 '법인 해산/청산 등기'의 명확한 차이점 및 올바른 대처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입니다.
법인 설립 시 '진짜' 1인 설립의 현실적인 어려움(공증인 비용 등)을 설명하고, 헬프미가 추천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2인 설립 후 임원 사임 등기, 패키지 활용)을 상세히 안내하는 가이드입니다.
우리 민법은 상속을 ‘혈족(핏줄)’과 ‘법률상 배우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즉, 피상속인(돌아가신 분)의 자녀,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 등이 기본적인 상속인입니다.
회사채는 말 그대로 회사가 돈을 빌리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투자자는 회사에 돈을 빌려주는 대신, 일정 기간 동안 이자를 받고, 만기 시 원금을 돌려받는 구조입니다. 주식과 달리 회사의 소유권에는 관여하지 않으
전대차 계약이란, 쉽게 말해 ‘임차인이 또 다른 임차인을 받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건물의 소유자인 임대인으로부터 공간을 빌린 임차인이, 그 공간을 제3자에게 다시 빌려주는 구조입니다. 이때 원 임차인을 전대인, 새
상표법 및 심사기준을 근거로, 상표 네이밍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보통명칭/성질표시 사용, 지명/성씨 사용, 유사상표 모방, 공서양속 위반 등)와 그로 인한 등록 거절 위험을 솔직하게 짚어주는 가이드입니다.
법인 등기부 '사업 목적'과 사업자등록증 '업태/종목'의 차이점과 관계를 명확히 설명하고, 사업자등록 시 업태/종목 개수 제한은 없지만 실제 영위 사업 기준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실무 팁을 제공하는 가이드입니다.
처음 상표를 출원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더 내 브랜드를 보호하고 싶은 마음에 관련 상품을 최대한 많이 지정하고 싶어집니다. 혹시라도 내가 놓친 영역에서 유사 상표가 등록되면 어쩌나 걱정이 되기도 하죠. 하지만 상표등
외국인 또는 외국 법인이 주주/임원으로 참여하는 한국 법인 설립 시, 외국인투자법인(FIE) 해당 여부 확인부터 필요한 서류(아포스티유/서명인증서 등), 절차 및 핵심 주의사항(잔고증명서 조건 등)까지 상세히 안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