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상표 등록, 실패 없는 4단계 필수 체크리스트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 상표 등록을 성공시킨 헬프미 법률사무소가 온라인 쇼핑몰 상표 등록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 상표 등록을 성공시킨 헬프미 법률사무소가 온라인 쇼핑몰 상표 등록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중요하고 무서운 원칙입니다. 대한민국 상표법은 브랜드를 먼저 사용한 사람이 아닌, 특허청에 먼저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출원)한 사람에게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하는 선출원주의를 따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 상표를 빈틈없이 보호하는 지정상품 선택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브랜드를 지키기 위해 상표등록을 결심한 대표님, 출원은 하셨나요? 많은 분들이 '수수료 아끼겠다'는 마음으로 혼자 직접 상표를 출원했다가, 거절되거나 권리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해 후회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 제도는 상표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독점만 하는 '상표 사재기'를 막고, 실제로 사용될 상표가 등록받을 기회를 주기 위해 존재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입증 책임이 상표권자인 '나'에게 있다는 점입니다.
안타까운 '상표 등록 거절'을 피하고, 등록 성공률을 과학적으로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상표 조사보고서'가 왜 필수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허청 지식재산정보 사이트인 KIPRIS에 공개된 수많은 거절 통지서를 바탕으로, 헬스장 상표 출원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실수를 했는지, 어떻게 실수를 안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통상사용권'이란, 상표권자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등록한 상표를 일정한 조건 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권리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내 브랜드 이름(상표)을 쓸 수 있도록 '허가'해주는 것입니다.
특히 음식점, 카페 사장님들이 무엇을, 어떻게 상표로 등록해야 하는지, 그 모든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허청은 정해진 요건을 충족하는 상표에 대해 일반 출원보다 먼저 심사를 진행해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상표 우선심사 제도’라고 하며, 심사 기간을 평균 3~6개월 수준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